top of page
  • 작성자 사진Kay Kim

자세와 움직임을 바꾸려면?

2014년 5월 19일 쓴 글입니다. ^^



의식해야 합니다. 자세와 움직임을 바꾸고 싶다면  그 첫 단추는 <의식>입니다. 의식하면 기존의 습관적인 움직임을 <자제>할 수 있습니다. 

<자제> 함으로써 잘못된 것을 그만두면  올바른 것은 저절로 일어나는 것이죠. 

물론 올바른 것이 저절로 일어나는 것은 많은 시간과 시행착오와 체험이 필요합니다. ^^

어렵죠. 

하지만 제대로 된 소리를 내고 제대로 공을 타격하고 효율적으로 움직이고  온전히 지금 존재할 수 있는 방법 중 다른 어떤 방법보다 효과적이고 확실하며 지속적인 것이 알렉산더테크닉입니다. 

그런데...  알렉산더테크닉을 처음 배우는 분들은  첫단추 찾기가 어려우실 겁니다.  의식하기 위해서는 <알아차림>이 필요한데 알아차리는 것도 쉽지가 않거든요. 

자연스럽지 않은, 불필요한 긴장과 에너지의 쓰임을 어떻게 알아차릴 수 있을까요? 

두가지 방법이 있는 것 같습니다. 

하나는 알렉산더테크닉 교사에게 지도 받는거죠.  늘 그렇게 움직였기 때문에 혼자서는 알아차리기 어려울 겁니다. 누군가가 도와주면  <알아차림>이 찾아옵니다. 

알렉산더테크닉 교사는  이를 알아보기 위해 3년간 무쟈게 깨지며 훈련을 받습니다. 

다른 하나는 디렉션입니다.  이전 포스팅에서 디렉션은 불을 밝히는 것과  같다고 말씀드렸는데  디렉션을 주다보면 점점 더  의식할 수 있는 범위가 넓어지고  유지되는 것 같습니다.  몸에 늘 불을 밝혀 두는거죠. 

조회수 47회댓글 0개

최근 게시물

전체 보기
bottom of page